모델사진 입상요령

모델사진 입상요령 – 퍼온글

모델사진을 찍는 목적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작품을 출품해서 입상을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점들을 중시해야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1. 사진을 잘찍어야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가장 중요한것이다. 자신의 카메라의 기능을 완전히 숙지하고 노출보정, 촛점맞추기, 흔들림등의 에러가 없도록 평소 연습한다. 사진의 기본인 노출이나 카메라 메카니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서적을 구입해 철저히 연구한다.



모임이나 사람들 만났을때 번번이 물어보며 배우는 것은 많은 세월이 걸리며 이미 한발 앞선 남들
보다 지고 들어가는 것이다.

2. 될수 있는대로 모델의 상반신을 화면 가득넣어 불필요한 배경으로부터 벗어난다. 멋있는 구도를 잡는다고 주변의 배경을 많이 넣게되면 그것이 마이너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사진을 산만하게 만들어 경쟁에서 밀려날 뿐이다.



보다 중요한 것은 남들이 포착하지 못한 모델의 특이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잡아내는 일이다. 심사위원도 사람인지라 모델의 아름다운 모습이 군더더기없이 잡혀져 있는 모습에는 저절로 눈길이 가기 마련이다.



남들이 잡지 못한 순간을 포착하기위해서는 촬영도중 화인더에서 눈을 떼지 말고 그 촬영현장의 시작부터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모델을 살펴라. 마치 야생동물을 촬영하듯이 끈기를 가지고 기다리면 멋있는 표정을 포착할 수 있을지 모른다.

3. 촬영도구는 35미리 카메라 기준으로 최하 80-200 아니면 100-300미리 정도의 AF망원줌을 준비하라. 마음대로 접근할 수 없는 촬영회에서 망원줌렌즈는 적절한 구도를 잡기위한 필수적인 도구이며 없으면 대여해서라도 가지고 온다. 또 신속한 AF기구는 순간포착에 전념할 수 있어 유리하다. 단초점 렌즈로 어떻게 해 보겠다는 것은 역시 남들에게 한발 지고 들어가는 길일뿐이다.

4. 될수록 평가회에 자주 참석하여 입상작들로 어떠한 사진들이 뽑히는지를 눈여겨본다. 자신이 느끼는 눈과 심사위원들의 것이 차이가 있다면 그분들의 감각이 어떠한 것인지 수긍하도록 노력한다.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