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밍에 관한 특강

좋은 사진의 가장 큰 특징은…




(1)테마가 있다…(스토리 구성력이 뛰어나다,메세지의 형식면에서 탁월하다..)



(2)사진 한장 한장의 프레이밍이 다 다르다…(지루하지 않고 사진이 대중을 흡입한다…)



(3)작가주의가 있다…(작가 개개인이 프리랜서 정신을 가지고 있다…)


    작가 의식을 드러내는 도구로서 프레이밍이 중요하다..


    작가의 미적감각과 의미는 그 작가의 색깔을 표현한다…



개개인 마다 미적 감각은 제각각이다….



미적인 감각의 2가지 요소는?



(1)회화적인 조형성.즉,미적감각을 바탕으로 영상성과 기계적 시각(사진적 시각)을 이용해야 한다..


    평면의 시각으로 대상을 바라봐야 한다….


    의미상 취향과 미적인 취향이 충분히 충족되어질때 셔터가 눌러져야 한다….


    그것이 충족되어 지지 않는 경우 우리는 본능적으로 ,셔터를 눌러선 안된다….



(2)사진에는 작가의 마음이 담겨야 한다…


    사진가는 감각을 바탕으로 피사체에 대한 인식이 있어야 의중을 프레임에 담는것이다…


    감각[느낌]—>인식[깨달음],해석[의미의 발견]—>은유,심상.



핵심적으로 프레이밍은,’짜르기’와 ‘띠 두르기’로 구분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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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담는용기’로서의 도구 보다는 ‘짜르는 도구’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다…


짜른다는 것은…..첫째로,피사체의 내면성과 작가의 내면성을 구분한다.


                        둘째로,느낌을 강조한다…(손,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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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을 강조한다 라는 것은 피사체의 내면성과 작가의 내면성으로 구분할수 있는데,


극단적close up과angle을 통해서 가능하다…


피사체와 작가의 내면성을 나타낼때는 작가의 느낌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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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사체를 알지 못하면 찍지 못한다.내면을 꿰뚫어 보아야 한다…


내가 해석한다는 것은 그 피사체를 대변하여야 한다…


대상의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모든 사람을 대할때 하나님 대하듯 한다’는 골로새서를 인용한 처칠의 신념 처럼


 모든 피사체를 그 이상의 가치로 표현해야 한다…



띠 두른다 는…..요소와 요소가 만나서 제3의 효과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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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유사성similarity과 차이성difference을 조합해 형태와 의미상의 유사성을 재창조 한다…

거슬러,근대사진의 시각과 현대사진의 시각엔 차이가 있는데 근대는 회화적구도(앵글안에 많이 담는것을 중요시 했다면,현대는 짜르지만 그 이면의 내용을 궁굼케 한다…

근대는 현실과 고립된 독립적 공간 이었다면 현대는 현실과 연결되어 있다…

그렇다면,현실성을 보여주는 공간으로는 시선의 흐름과 운동방향의 흐름과 매스의 연결 그리고,미러이미지 를 통해서 초현실적 으로 보여줄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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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적 으로는,초현실을 보여 주지만 의식적 으로는 현실을 보여준다…

미러이미지는 3차원의 현실을 1차원으로 보여준다…

그외에,earthquake framming과 angle framming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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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mass,3mass


relation of similarity and difference…


part of frame…


added syner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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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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