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사진 촬영을 위한 요령 #2





















가까이 이동












피사체가 자동차보다 작을 경우 한 두 걸음 앞으로 다가가서 피사체를 확대합니다. 촬영하는 피사체가 사진 전체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에서 촬영하면 주근깨나 눈썹과 같은 세부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가까이 가면 사진이 흐릿하게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메라에서 가장 가까운 초점 거리는 대략 3피트, 즉 카메라에서 한 걸음 정도 떨어진 거리입니다. 이 거리(사용자 설명서 참조)보다 가까이에서 촬영할 경우 사진이 흐리게 표현됩니다.




















우수












보통





















중간에서 이동












피사체를 중앙에 배치하면 촬영자에게는 좋을 수 있지만, 사진의 중앙에 피사체를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은 아닙니다. 피사체를 중앙이 아닌 다른 곳으로 적절히 이동시켜 사진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피사체 위치로 오목 게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뷰파인더에 오목 격자를 마음속으로 그려넣습니다. 그런 다음 선이 만나는 한 지점에 중요한 피사체를 배치합니다. 대부분의 자동 초점 카메라에서는 뷰파인더의 중앙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초점을 잠가야 합니다.




















우수












보통





















초점 고정












피사체가 사진 중앙에 있지 않을 경우에는 초점을 잠가야만 선명한 사진이 만들어집니다. 대부분의 자동 초점 카메라는 사진의 중앙에 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러나 때로는 멋진 사진을 만들기 위해 사진의 중앙에서 벗어난 위치로 피사체를 이동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려면 먼저 중앙에 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잠근 다음, 피사체를 중앙에서 멀어지도록 사진의 구도를 다시 잡습니다. 일반적으로 3단계로 초점을 잠글 수 있습니다. 첫째, 피사체를 중앙에 두고 셔터 단추를 반쯤 누른 상태로 있습니다. 둘째, 피사체가 중앙에서 멀어지도록 카메라의 위치를 이동합니다(셔터는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셋째, 셔터 단추를 완전히 눌러 사진을 촬영합니다.




















이후 단계












이전 단계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