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각렌즈로 인물촬영하기


관광지를 여행하다 보면 기념탑이나 상징물 또는 사찰의 대웅전 등 규모가 큰 사물과 만나게 된다.


 


그런 곳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종종 있는데 규모가 크다 보니 멀리서 찍게 되고 사람은 하필이면 기념물 가까이에 배치하기 마련이다. 촬영 결과는 큰 구조물에 짓눌린 작은 인물의 모습…배경도 다 나오고 사람도 크게 나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줌 버튼을 광각렌즈로 향하게 하여 인물에 가까이 가면 갈 수록 배경보다 인물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매우 커지게 된다.


 


이를 광각렌즈의 원근효과라 한다. 이 특성을 이용하면 넓고 높은 배경을 한 폭에 담고 원하는 위치에 인물을 강조하여 촬영할 수 있다.



먼저 광각렌즈에 설정하고 배경을 보면서 액정화면에 담고 싶은 만큼 촬영할 거리를 선정한다. 그리고 나서 액정 화면을 보면서 인물을 카메라 쪽으로 다가오도록 유도하여 인물이 충분히 강조된 위치에 멈추게 한다.



그리고 인물과 배경을 동시에 관찰하면서 카메라의 상하좌우 위치를 약간씩 조절하여 구도를 살핀 후 촬영한다. 이 사진과 같이 전체적으로 밝은 부분이 많을 때는 노출을 +1.0 만큼 더 주어야 어둡지 않게 된다.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