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구름사진 찍는 방법

== 하늘과 구름

하늘의 구름이야 말로 천차  만별이기에 그 모습도 아름답지만 찍기도 어렵다.
우선  아름다운 구름을 찾기가 만만치 않다. (특히  공해가 심한 서울에선) 여름의 적란운, 가을의 조개구름, 겨울의 설운 등, 매일 신경써서 하늘을 관찰하면  좋은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하늘을 찍기 위해서는 편광 필터를 빼놓아서는 않된다.



공중의 난반사를 줄여 시원한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단 편광 필터는 개인날에만 유효하며  하늘을 찍을 경우 태양이  있는 방향 (역광)이나 태양의 빛이  진행하는 방향 (순광)에는 효과가 없다. 따라서  편광필터의 효과가 가장 잘 나타나는 방향 (태양광과 90도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하늘의  구름과 어울리는 소재를 찾아 대비를 시키되, 역시 하늘의 모습을 화면 가득 담는 것이 요령이다.

*렌즈- 망원으로 찍으면 육안으로  보는 인상과는 달리 맥없는 사진이 되는 경우가 많다.  광각계 렌즈가 깊이 있는 사진을 많들어 준다. 낮에는 광각계, 조석에는 광각에서 준 망원까지가 유효.

*노출- 편광 필터를 달고  카메라 노출계의 지시대로 찍으면 된다. 화면상에서 흰 구름의  분량이 많으면 경우에 따라 조리개를 더 열어준다. 편광필터는 파인더를  바라보며 링을 회전시켜 반사가 가장 낮은 효과적인 위치를 찾으면 된다.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