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연금술사..

연금술사인 에드와 알 형제는 어머니를 되살리기 위하여 ‘인체연성’을 시도했다가 참혹한 대가를 치른다. 왼쪽 다리를 잃은 에드는 자신의 오른팔을 대가로 치르고, 육체를 잃어버린 알의 영혼을 금속 갑옷에 정착시킨다. 원래의 육체를 되찾기 위해 현자의 돌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형제의 이야기가 때론 코믹하게 때론 진지하게 다루어진다.



특징 : 제 49회 소학관 만화상을 수상하고, 판매부수 1000만을 돌파한 소년만화의 명실상부한 히트작을 원작으로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카우보이 비밥”, “울프스 레인”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BONES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성장과 모험을 테마로 하는 소년 만화의 구성을 충실하게 따르면서, 역사적으로 실재했던 ‘연금술’을 끌어들이면서 환타지의 영역으로 진입하고 있다.





나온지 좀 된 애니지만. 요즘에야 짬이 나서 극장판 까지 전부 봤다.



극장판 결말이 참 맘에 안드는군;

반해피엔딩이 되어버렸네.



해피엔딩을 바라고바랬지만; 하아;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