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5일은 공휴일이 아니다..






올 4월 5일 식목일은 공휴일인가요?


올해부터 식목일은 공휴일이 아닙니다



2006년 3월 2일 (목) 19:40   도깨비뉴스




[도깨비 뉴스]






현충일광복절, 개천절은 화요일이다. 운이 좋으면 샌드위치로 쉴 수 있을 지 모른다. 삼일절과 식목일은 수요일이다.


한 종합일간지 기사입니다. 2006년 공휴일은 몇일이나 되는지 연휴는 얼마나 되는지를 따져 보는 이 기사는 이번 식목일이 영락없이 공휴일로 묘사돼 있습니다.



신문 기사 뿐만 아닙니다. 휴대전화 달력, 탁상용 달력 등 달력에도 올 식목일이 공휴일로 표시된 것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식목일이 휴일이 아닌 것으로 표시된 달력도 흔합니다.




도대체 올 식목일은 공휴일인가요? 아닌가요?



인터넷 지식검색 사이트 등에는 이처럼 올 식목일이 공휴일인지 아닌지 혼란스러워하는 네티즌들의 질문이 수없이 올라 오고 있습니다.


대체로 공휴일이 아니란 답이 많이 올라 오지만 공휴일이 맞다는 답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올해부터 식목일은 공휴일이 아닙니다.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일부 잘못된 기사와 달력 때문에 혼란스러워 하는 사람들의 질문을 수없이 받았다”면서 “식목일은 공휴일에서 제외 됐으므로 착오 없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도깨비 뉴스 독자 ‘주니워리’님도 이같은 사실을 알고 달력을 조사해 봤다고 합니다. 그 결과 놀랍게도 20종 가운데 11종은 공휴일로 9종은 평일로 표시돼 있었다고 제보했습니다.



다음은 ‘주니워리’님의 글 전문입니다.







온 국민의 반 이상이 혼란스러워 하는 중대안 사안이 있습니다.


바로 올해 식목일이 쉬는날인가 하는 문제.



사실 올해부터 식목일은 공휴일에서 제외되어 쉬질 않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본인이 달력 약 20여종을 분석해 본 결과 11종은(데스크식 포함) 빨간날로 표시되어 있고 9종은 빨갛치 않습니다.



또한 핸드폰 스케줄에 보면 빨간날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국민이 헷갈려 하며 직장인인 본인 역시 너무 혼돈스러워 기사제보 합니다.


대박 특종 뉴스이길 바랍니다.



저는 3.1절 쉬면 4월에는 식목일이 있겠지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하다가 어처구니 없게도 공휴일이 아니라는 소문에 의거.. 어제 이리저리 다른 분들 달력 찾아보다가  제대로 표시가 안되어 있고 해서 제보를 보냅니다.



지난번 구정 날짜가 잘못되었었다는 기사도 있었는데 이런 일이 너무 자주 있어서, 일부 무책임한 달력 제조회사와 핸드폰 회사 덕분에 온 국민들은 혼돈속에 살아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도깨비 뉴스 리포터 돌멩이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