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독일월드컵- 펠레의 업적

축구 황제 펠레가 “현재까지 치뤄진 월드컵 경기 중 프랑스에 실망하고 코트디부아르에 감명을 받았다”는 허심탄회한 평가를 내렸다.

-프랑스 4강 진출 코트디드부아르 예선탈락 프랑스는 결승진출



펠레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브라질잉글랜드를 우승후보로 꼽았다. 그는 자신의 조국인 브라질을 의심할 여지가 없는 우승후보라고 평가했고,

‘축구종가’ 잉글랜드의 전력이 매우 탄탄해 두 팀의 우승확률이 매우 높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그러나 그의 예상과는 달리 브라질과 잉글랜드는 8강에서 아쉬운 패배를 당하며 귀국길 보따리를 쌌다.



펠레는 준결승전 이전에 칼럼을 통해 독일과 포르투갈의 결승행을 점쳤다. 그러나 결승에 진출한 팀은 이탈리아와 프랑스.



나는 포르투갈이 프랑스를 이기고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결승에 진출할 것으로 믿는다.

“포르투갈은 준결승에 올랐고, 그들이 프랑스를 꺾고 처음으로 결승에 오르리라 믿습니다.

프랑스 1-0 승



‘한국이 16강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한국 예선탈락


독일과 이탈리아의 4강전은 독일의 승리로 끝날 것 같다. 이탈리아는 지지 않기 위해 뛰는 팀이다.

수비에 비중을 두는 이탈리아와 달리 독일은 이기기 위한 경기를 한다. 이탈리아는 상대의 실수를 기다리거나 승부차기를 노린다.

그러나 이는 진정한 월드컵의 정신이 아니다.

-이탈리아 실버골 2:0승



잉글랜드와 브라질이 준결승전에서 만날 것으로 예상합니다만,

잉글랜드-포르투갈 포르투갈 승 // 브라질-프랑스 프랑스 승



E조에서는 유럽선수권대회에서 가장 뛰어난 조직력을 보인 체코 대표팀이 속해 있습니다.

– 체코 예선 탈락


수비수 필리프 람은 절 계속 감동시킵니다. 경기를 읽는 능력이 뛰어나고, 수비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나타나 한숨을 돌리게 만듭니다.

– 이날 람은 죽쒔다.. 그 이전의 경기까지 보여줬던 재빠른 돌파도 한번 못해보고.







더 있었던거같은데 기억이 잘안난다 -,.-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This Post Has 2 Comments

  1. 김오타

    8강전 독일:아르헨에서는 펠레의 저주가 깨지는 듯 했으나… 4강에서 이태리에게 승부차기 직전의 두 골로 석패라는 대반전… ㄱ-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