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담배가 마약처분을 받지 않는 이유.

담배.

얼마전에 갑당 200원짜리 담배가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또 이번 7월부터 담배값인상을 재추진한다고 한다.



담배는 금단증상이 있는 등 여러 면에서 마약과 흡사하다.

그러나 담배는 기호식품으로 분류되어있고 담배보다 약하다는 대마초는 마약으로 분류되어있다.



이 두가지를 분류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은 환각성분 때문이다.



담배의 중독성은 담배에 들어 있는 니코틴 때문에 중독성이 나타나고 대마초도 환각 성분 때문에 중독성이 나타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이 환각성분이라는 것 때문에 담배와 대마초의 분류가 엇갈린다.



똑같이 사람의 건강을 해치는 것은 매한가지인데 왜 담배는 피워도 되고 대마초는 안된다고 하는것인가?



이유는 대마초 흡연으로 인한 환각상태에서 사회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국민건강과 더불어 환각상태중 범죄, 사회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 아예 근본을 차단하는 것이다.



이유는 또한가지 있다.

담배는 환각효과 대신에 각성효과가 있다.

보통 마약은 헤롱헤롱함과 범죄율이 증가 등의 악영향이 있지만 담배는 각성효과가 있다. 피곤할때나 일이 잘 안될때 나가서 한대 쭉 피워주면 일이 잘되는 등의 긍정적 효과가 있다. 국가적으로 보면 국민총생산에 도움이 되는것이다.



덤으로 한국담배인삼공사, 그리고 막대한 세금.







…참고로 이 글을 쓰는 본인은 담배를 피우지도 않고 담배값이 오르기만을 바라는 소시민일뿐이다.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