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소비세.

Leave a comment
Apple / IT

 

미국에는 정확히 말하면 물건 구입시 우리나라와 같은 부가세(VAT)는 없고 소비세(Sales Tax)를 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소비세율이 각 주마다 다르고 때에 따라서는 같은 주 내에서도 카운티(우리나라로 비유하자면 군과 유사한 개념)나 도시에 따라서도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세율인 곳은 시카고로 11.5%고 샌프란시스코가 9.5%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주 소수(고급 레스토랑이나 호텔등)를 제외하고는 물건값에 부과세가 이미 들어가 있어 그 액수만 내면 물건을 살 수 있는데 비해 미국은 소비세가 빠져있는 가격이기 때문에 물건을 구매할 때 물건값+소비세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온라인 구매의 경우가 재밌어집니다.

 기본적으로 내가 물건을 구매하는 업체의 사업장이 주문하는 주소가 있는 주에 없으면 소비세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즉 애플의 경우 애플 스토어가 있는 주에 사는 사람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경우 그 주가 소비세가 없는 주(알라스카, 델러웨어, 오레곤, 뉴햄셔)가 아닌 한 그곳의 소비세를 추가로 지불해야만 하죠.

 하지만 만일 애플 제품을 아마존에서 주문하면 아마존은 시애틀에 있기 때문에 워싱턴 주에서 주문하는게 아니면 소비세를 안내도 됩니다. (이 경우 난 어느 회사 제품이건 상관없이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는게 됩니다)

 그래서 프리쉬핑이 되는 물건인 경우 만일 캘리포니아에서 $1000짜리 물건을 주문하면 애플스토어에서 사면 $1095을 내야 하는데 아마존에서는 $1000이면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학생할인을 받아 사는것보다 제값을 다 주더라도 소비세를 안내는 경우가 더 싸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마존이나 뉴에그같은 온라인 업체들이 장사가 잘 되는 이유중에 하나죠. 사기당할 위험만 없는 믿을수 있는 업체라면 배송되는거 며칠만 기다리면 훨씬 싸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거든요.

* 만일 이번에 아이패드2를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을 생각하신다면 무엇보다 믿을수 있는 업체가 첫번째 기준이겠지만 두번째 기준은 업체 주소지가 소비세를 부과하지 않는 저 4개 주에 있는곳을 고르셔야 최대한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Gift Card는 카드를 받은 사람이 그걸로 물건을 구입할 때 소비세를 내기 때문인지 기프트카드는 구입할 때 소비세를 내지 않습니다.

————————————

reference :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74067

아이패드2 구매하면서 찾아봤던 것들.

Digiprove sealCopyright secured by Digiprove © 2011

The Author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