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지같은 ActiveX.

참 한국에서 깨끗하게 웹생활 하기가 힘들다.

어디가나 ActiveX 없이는 사이트를 꾸밀 수 없나보다.

일단 공공기관 홈페이지부터가 ActiveX밭이다.
깔라는게 뭐이리 많은지 한번 들어가면 기본으로 서너개는 깔린다.

그냥 일반적으로 인터넷 사용하는 사람들이야 아무 불편없이 깔라는대로 다 깔아 쓰겠지만.

나같이 개발자 비스무리한(?) 사람들이나 하이아마추어 정도만 되어도 컴퓨터에 뭔가를 인스톨 하는 행위를 달가워 하지 않는다.
레지스트리 복잡해지는건 물론이고 쓸데없는 잡다한 애드온 때문에 속도도 느려질 뿐더러 나중에 문제가 생겨서 원인을 찾아보면 다 이놈의 ActiveX 때문인 경우가 매우 많다.

그래서 보통 파이어폭스를 쓰거나 ActiveX를 어지간해서는 깔지 않는다.
하지만 ActiveX를 쓰지 않고 한국에서 웹질을 하는건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
인터넷 뱅킹부터 시작해서 뭔가 제대로 활동할 수 있는게 없다.
아직도 익스6에 맞춰놓은 홈페이지가 수두룩할 뿐더러 ActiveX를 안깔면 아예 안돌아가는 페이지도 많다.
보안을 핑계로.

웹상에서 작업 다 해놓고 저장하려니까 팝업방지창 뜨지
클릭해보면 ActiveX 깔라그러지.
깔겠다 그러면 웹페이지 새로고침 돼서 작업한거 날린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왜 이따구로 만들어놓는지 이해가 안가.

외국은 이딴거 안깔아도 https로 충분히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고 있단 말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도 내다버린 IE6와 ActiveX를 끝까지 고집하는 이유는 그냥 철지난 개발자들 밥그릇 지키기로밖에 생각이 안된다.

파이어폭스로 아무 어려움없이 국내 사이트 웹서핑을 하는 때가 왔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