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열풍.

많은 사용자들이 목빠지게 기다리던 아이폰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다.
스펙은 옴니아2보다 약간 떨어지는 수준이지만.. 스펙이 전부가 아니니 패스.

다른 장단점은 다 제쳐두고  개인적으로 아이폰이 가장 걱정되는 점은 바로 배터리다.
연속대기 300시간에 연속통화 300분이라고 스펙에 적혀있다.
애플 제품의 특성을 아는 사람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배터리 탈착 불가에 수명이 다되면 센터에서 리퍼제품으로 갈아야 한다.

문제는 아이폰의 활용에 따른 배터리 소모다.
아이폰을 전화기로만 사용하려고 아이폰을 사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무궁무진한 어플과 터치의 모든 기능, 물론이고 전화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다.(DMB 기능은 없지만 곧 어플이 나올지도 모르겠다.)
아이팟 터치도 음악을 틀었을 때 최대 연속 재생시간이 30시간, 동영상이 6시간이다.
여기에 다른 기능들을 만지작거리면 배터리 소모는 계속된다.

전화와 문자를 주고받으며 음악도 듣고 동영상도 본다. 여러 어플도 같이 돌려준다.
그리고 전화기는 켜져있는 동안 계속 통신사 중계기와 통신을 한다.
터치보다 배터리 소모하는 기능이 여러가지로 더 많아졌다는 뜻이다.
사용량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과연 하루에 배터리가 견딜 수 있을까? 배터리가 탈착이 안되니 예비 배터리도 있을 수 없고..
일상적으로 사용한다 했을 때 하루에 한번씩 충전을 해줘야 할지도 모르겠다. 옴니아1처럼..
다행히 이번에 들어온 신형 아이폰은 배터리를 강화시켜 나왔다니까 어느 정도는 감당될 것도 같지만.

외국에서는 잘 쓰고 있는 폰인데 국내에서 문제가 될게 뭐냐 하는 사람도 있지만..
뭐 일단 일찌감치 구매한 사람들의 반응부터 지켜봐야겠다.
새로 개발한 폰이 아닌 기존 폰을 약간 바꿔서 들어온 것이니 최소한 마루타는 아니겠지..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This Post Has 4 Comments

  1. 야옹

    나오자마자 사는건 마루타를 자처하는건가효?

    1. kchris

      거의 모든 제품이 그렇지만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는 기다려 봐야지요.

  2. 야옹야옹야오옹

    님하 존댓말 어색해효 ㅋ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