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 ‘아이팟’ 오픈마켓 판매 중단 +@

제목 그대로..
애플 코리아가 온라인총판과 오픈마켓에서 물량을 전부 회수 했다는 기사가 떴다.
애플코리아는 애플 자사공인 쇼핑몰과 공식채널이 운영하는 오프매장에서만 아이팟을 판매한다고 한다.

안그래도 10%이상 가격내리지 못하게 강제하던 오픈마켓인데..
이마저도 없어졌다.
이제는 정가만 주고 사서 써야 한다는 뜻.
닌텐도코리아하고 비슷한 수법이네.

닌텐도 코리아(이하 닌코)도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가격인하를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만약 싸게 팔다가 자체적발 또는 신고가 들어오는 매장에는 상품 납품 자체를 끊는다고 했으니..
간간히 게임소프트 끼워팔기 또는 패키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매장 또는 온라인 마켓들이 보이기는 하지만 큰 가격인하는 없다.

그런데 애플코리아는 아예 이런 시도도 제재하는 모양.
환율 문제로 아이팟이 수지가 안맞게 된 것은 이해하지만.. 좀 너무한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소비자 측에게는 “좋은 물건을 싸게 사는 것”이 궁극의 목적이라 가정해보면
기업측(애플코리아)에는 이게 과연 플러스로 작용할까 마이너스로 작용할까..

그래도 살 사람은 살듯.



여담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에 대한 의견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기 수능 언어영역 하위권 찍어줄 사람 하나 더 있구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얘들이…… 읽으라는 책은 안읽고 .. 인터넷에서 뻘짓이나 하고 앉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