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브라우저가 진리다 ???

요즘 들어서 웹 브라우저들의 전쟁이 한창이다.
이번에 새로나온 IE8.
3.1 베타테스트중인 FF.
이 브라우저를 비롯해서 나름의 매니아층을 형성한 많은 브라우저들.

난 오페라 빼놓고 다 써봤다.
내 놋북에선 IE7과 FF가 주가 되고 나머지는 깔았다가 지웠다.
레지스트리 차지하고 있는게 싫어서.. 그리고 체감상 FF하고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아서.

뭐.. 써본 소감으론 IE를 제외하면 거기서 거기같다.
최근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자기가 좋아하는 브라우저에 대한 글이나 벤치마킹 내용이 들어있는 포스팅이 상당히 많다.
구글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더럽다느니 벤치마킹 프로그램 돌려보니 사파리가 제일 빠르다느니..
다 좋다.
나름의 근거를 가지고 자기 생각을 편다면 그게 바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는 현장이 될 수 있으니까.

문제는 자기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대한 집착이 과도하게 강한 사람들.
일부 블로거들은 지금같은 시대에 아직도 IE를 쓰냐는둥.. FF보다 사파리가 진리라는둥..
타인이 쓰고 있는 브라우저를 보면서 마치 스포츠쿠페 타는 사람이 오픈카 타는 사람 바라보듯이 하는 경우가 꽤 있다.
– 야 니네는 차체 강성도 안좋고 탑 무거워서 연비도 떨어지는것도 모자라서 일년에 며칠씩이나 오픈할일 있다고 오픈카를 사냐? –

그건 사람 개개인의 생각에 따라 다른거다. 각자 장단점이 있는거지. 차도 소프트웨어도.
다른 브라우저가 빠른걸 알면서도 자신이 속해 있는 업무환경의 제약이 있다거나 현재 쓰고 있는 브라우저에 큰 불만이 없는 경우일 수도 있는것이다. 컴퓨터 사양이 떨어지는 경우 사파리 오페라 파폭 이딴거 다 필요없다. 그냥 XP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IE6가 가장 빠른 경우도 있다.
여타 브라우저에 대해 잘 모르는 타인이 다른 브라우저 쓰면서 불편해하면 이런이런 장점이 있으니 한번 써보세요하고 도움을 주지는 못할망정
굳이 그걸 자기가 쓰고 있는 브라우저가 진리인것처럼 말하면서
‘니넨 아직도 IE쓰냐?’
하고 시대에 뒤떨어지는 사람 취급하지 말라 이거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비교적 ‘media doll’이 많더라..
어떤 사건이 있으면 한 쪽 말만 듣고 진리로 받아들여서 다른 의견은 듣지도 않으려 드는 사람들.
또는 다각도에서 생각해보려 하지도 않고 인터넷에 뜬 출처도 모르는 소식 따위에 낚여서 파닥대는 사람들.

물론 나는 국내 웹환경에 비교적 문제가 적은 IE도 좋아하고 부가기능이 많은 FF도 좋아한다.
요즘 하도 브라우저 갖고 시끄러운 글들이 넘쳐흘러서 그냥 적어봤음.

혹시나 난독증 갖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세줄요약:
1. 각 사의 웹 브라우저는 각각 장단점을 갖고 있다.
2. 자기가 좋아하는 웹 브라우저를 쓰면 된다.
3.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브라우저를 다른사람이 쓰고 있지 않다고 병신취급 하지 말아라.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This Post Has 2 Comments

  1. 비즈

    흠 난 최근까지 탭기능 적응안되서 IE6쓰다가 IE7갈아타고 일주일만에 IE8로바꿨는데..
    뭔 홈페이지들마다 ActiveX 때문에 계속 정지 되길래.참다참다 다시 IE7로…
    FF은 몇일전에 홈피하나가 FF에 최적화되어있어서 그홈피 들어갈때만 쓰려고 써봤는데
    그냥 괜찮은듯.. 익숙하지는 않지만 기본 브라우저로 쓸거 아니니;;
    뭐암튼 나같은 사람은 걍 IE가 편한듯;;

    1. kchris

      그거 IE8에 호환모드 쓰면 이전버전처럼 화면나오게 하는 기능 있는데..주소창 오른쪽에 보면 아이콘 있는데 그거 껐다켰다 하면 모드 전환된다네 ㅎㅎ 난 잘 쓰고 있는중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