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 폭탄맞다.

어항 개박살났다.
무슨 블랙먼데이도 아니고..

아.. 유리 어항이 물리적으로 충격을 받아서 깨졌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물이 깨지고 백점병 – 지느러미 썩음병 테크를 타면서 약을 타줬는데.. 치료가 되는 듯 하더니 너무 늦었나보다.
가장 상태가 안좋았던 놈하고 가장 작았던 놈이 용궁으로 가셨다. 젠장.-,.-
새로온 금붕어들을 넣으면서 여과 사이클이 깨졌고 그 이후로 여러 조치를 취해져도 광속으로 흘러가는 막장테크;
한꺼번에 너무 많은 환경을 바꾼게 가장 큰 원인인듯.
– 물 갈면서 보니까 심각하긴 심각하더라.. 하루만에 물이 그상태가 될줄은;

그나마 남은 5마리도 지느러미가 빗자루처럼 갈라지고 비늘 다벗겨지길래..
지금은 전부 깨끗한 물에 격리수용중. 소금욕 해주고 에어레이션 중이긴 한데..
살아날 가망이 있는 애들은 원체 튼튼했던 두마리. 반나절 소금욕 시켜주고 살펴보니 상태가 조금이나마 나아졌다.
나머지 애들은 비실비실..
전부 살아날 거라는 기대는 안하고 있지만.. 최대한 살았으면 좋겠네.


사후를 대비해서 금붕어 새로 5마리 델고왔네.
유금1 코멧2 레드오란다2 조합.
역시 인터넷이 싸긴 하지만 그 인터넷 업체에 직접 가는게 가장 나은것 같다.
싸고 배송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 무엇보다도 맘에 드는 개체를 델고 올 수 있으니까.

그리고 아예 어항을 뒤집었다.
흑사 새로 사서 싹 깔아주고 중화제 박테리아제 예방제 적정량 써주고..
물잡는 기간이 길수록 좋긴 하지만.. 그렇게 되면 일이 정말 커지므로 – 붕어 10마리 두 수조에 어떻게 감당할거..
새로산 붕어 물적응만 마치고 바로 투입.
수족관에서 사용하던 물을 받아다가 희석시켜서 넣어줬다. 이러면 호기성 또는 여과 박테리아가 조금이나마 정착을 빨리 할 수 있기에.
재수없으면 내일쯤 백탁이 오지 않을까.. 아마 오지 않을것 같긴 하지만.
당분간은 지속적으로 관리해줘야겠다.



[#M_P.S|close|근데.. 오늘 새로 데리고 온 유금이 많이 크다. 커도 너무 크다.. 이거 무슨 돼지도 아니고.. 내 손바닥만하다-,.-;;
이놈 헤엄치는거 보면 정말 웃음나온다. ㅋㅋㅋ 큰형님포스야 아주그냥…
세배는 먹고 세배는 쌀듯.. 후,, 벌써 무섭다 이놈. 무한한 생명력을 자랑하는듯.. ㅋㅋㅋ_M#]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