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지 – 부천 아인스월드
















부천에 위치한 아인스 월드는 세계 유명건축물을 실물과 똑같은 미니어처로 제작해 옮겨놓은 실외 박물관형 테마파크이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 34점과 유네스코 10대 문화유산 중 9점, 그리고 역사적 가치가 있는 전 세계 유명 건축물을 포함해 모두 109점의 미니어처가 전시되어 있다.
아인스 월드는 지리적 위치에 따라 총 12개의 존으로 구별된다.
‘전통을 사랑하는 신사의 나라 – 영국 존’, ‘화려한 예술의 향연 – 프랑스 존’, ‘생활 속에 문화를 꽃 피운 – 유럽 존’, ‘혁명이 살아 숨쉬는 – 러시아 존’, ‘전설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 아프리카 존’, ‘신앙이 문화를 이룬 – 서아시아 존’, ‘전설속의 대륙 아틀란티스 존’, ‘꺼지지 않는 열정의 대륙 – 라틴아메리카 존’, ‘대자연의 여유로움 – 오세아니아 존’, ‘현대문화의 새로운 줌심 – 미국 존’, ‘종교와 문화의 조화 – 아시아 존’, ‘정신문화의 아름다움 – 한국 존’등 각 지역마다의 다양한 건축물들을 한자리에서 둘러 볼 수 있다.

건축물들의 예술적 가치를 살리기 위해 각 건축물들의 조명과 음향, 주변 조경, 관람 동선 등으로 관람객에게 감동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준다.

그럼 지금부터 디카와 함께하는 세계 여행을 떠나보자.
아인스 월드 입구에 들어서면 사진으로만 보던 세계 유명 건축물들이 한눈에 보인다.
신기하고 놀라움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허겁지겁 카메라를 꺼내 사진을 찍는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 들을 집어 보며 좋은 사진을 찍는 방법 등 기념사진의 모든 것을 배워보도록 하자.

■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사진






[사진은 미국의 국회의사당이다. 신기한 마음에 무턱대고 사진을 찍는다면 건물은 건물대로 가려지고 주위에 있는 배경그림들도 나와 이쁘지 않는 사진이 된다.]

[이땐 사진처럼 모델의 위치보다 카메라의 위치를 낮게 하여 건물의 웅장함을 살리면서 건물의 특색이 잘 보이도록 모델을 약간 옆으로 이동시켜 찍으면 앞의 사진보다 훨신 나은 사진을 얻게 된다.]




■ 미니어처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 찍은 것 같은 사진







[광각[와이드 촬영]]

[줌렌즈 사용]

[줌렌즈 사용[촬영 위치 이동]]




광각(와이드)으로 촬영을 한 사진은 오페라 하우스가 보이긴 하지만 뒤에 있는 아파트로 인해 현장감이 살아나지 않는다. 이럴 경우는 줌렌즈를 이용해 촬영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광각으로 촬영한 사진보다는 현장감이 있지만 여전히 배경에 아파트가 보인다. 촬영자의 센스를 발휘해서 약간의 촬영위치 이동으로 사진처럼 보다 현장감 있는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다.






[낮에 촬영한 사진]

[밤에 촬영한 사진]




오페라 하우스는 야간에 조명으로 화려함을 뽐낼 때가 가장 멋있어 보인다.
주위의 아파트나 고가도로 때문에 낮에 촬영하기 어렵다면 야경 촬영으로 훨씬 멋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 밤에 촬영한 것으로 주변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고 찍은 사진이라 더 자연스럽다.]






[영국의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배경으로 그 나라의 인사말과 퍼포먼스를 하는 연기자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다. 그 나라의 연기자들과 함께 찍으므로 현장에서 찍은듯한 효과를 극대화 한다.]

[마치 잉카문명의 최후의 유적지인 마추픽추에 직접 간 듯한 사진이다. 이는 앞서 말한 거와 같이 모델보다 촬영자의 위치를 낮추어 고산지대에 위치한 것을 표현하며, 더불어 하늘을 이용하여 그 지역의 자연적 환경의 특징을 보여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사진은 유럽의 벨베데레 궁전을 파노라마로 찍은 사진이다. 궁전 안팎의 아름다운 조명과 앞의 호수에 궁전이 반사되는 모습을 담았다.









사진은 프랑스의 샤크네케르 대성당으로 노을지는 분위기에 맞춰 찍은 사진이다.
건축물들의 화려함과 분위기 있는 모습들을 표현하여 현지에서 촬영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 렌즈의 사용에 따라 달라지는 사진











좌측의 사진은 러시아의 붉은 광장을 촬영한 것으로 광각렌즈(와이드)를 사용하여 밑에서 위를 향하면서 촬영해 여행하면서 실제로 큰 건물은 찍은 듯한 효과를 준다. 우측 사진 또한 높은 건축물 이기에 앞과 같은 방법으로 촬영해 에펠탑의 웅장함을 한층 더 과시해 준다.









사진은 망원(줌)렌즈를 사용하여 촬영한 사진들 이다. 자유의 여신상, 인물촬영 사진은 망원(줌)렌즈를 사용하여 주변의 현장감을 떨어뜨리는 불필요한 풍경을 제거하여 실제 건물 앞에 서서 찍은 듯한 효과를 주고 있다.
특히 가운데 사진의 경우 샤르트르 대성당 미니어처의 특징적인 일부만을 보여줌으로 현장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 건물 촬영시 촬영자가 앉아서 찍냐 서서 찍냐에 따른 변화되는 사진













좌측사진은 촬영자가 일어선 상태에서 모델을 촬영한 사진이다. 미니어처 뒤로 아파트가 보여 지저분한데다가 큰 건물이 사람과 함께 수평을 이루어 부자연스럽게 촬영되었다.
가운데 사진은 촬영자가 앉은 상태에서 찍은 사진이다. 여전히 아파트가 보이며, 여행에서 찍었다고 하기엔 조금 부자연스러운 사진이다.
우측사진은 촬영자가 좀더 낮게 앉은 상태에서 카메라의 렌즈가 위를 향하게 하여 찍은 사진이다. 앞의 사진들 보다 건물의 웅장함이 느껴지며 실제 여행에서 찍은 사진처럼 자연스럽다.








모델의 위치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 사진

두 사진은 촬영자는 똑 같은 위치에서 모델의 위치만 바꾼 사진들이다. 이들 사진들은 각기 장단점들이 있다. 좌측사진은 건물의 모습이 인물에 의해 가려진 단점이 있지만 모델의 모습이 커서 얼굴의 표정등을 확실히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반해 우측사진은 건물의 모습이 많이 나와 멋있게 느껴지지만 모델의 얼굴이 작게 나오는 단점이 있다.




■ 현장 분위기를 사로잡는 재미있는 사진














위의 사진들은 현장의 분위기에 맞게 재미있게 찍어 본 사진들이다.
자유의 여신상 앞에서 똑같은 모습으로 연출해 본다거나 눈덥힌 킬리만자로 산을 배경으로 추운척 장난을 치는 사진, 기울어진 피사의 사탑을 손가락 하나로 지탱하는듯한 사진 등으로 재미있는 사진들을 만들어도 좋을 듯 하다.

또한 각 지역별로 있는 연기자들과 함께 장난치며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도 추억에 남는데 크게 도움을 줄 것 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아인스 월드를 통해 세계일주를 하며 사진 촬영법에 관해 배웠다.
사진을 잘 찍든 못 찍든 사진찍기전 사물을 조금만 더 관찰한다면 분명 좋은 사진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좋은 추억으로 오랫동안 간직하고 기억하려면 잘 나온 사진 한 장 보다는 현장의 분위기가 더 중요한 것 이다. 현장의 분위기를 살리며, 평생 간직하는 좋은 사진을 이제 도전해보자~!!

글/사진 남민숙


———————————————————————————————
출처 : zoomin

부천 아인스월드.
안가본 사람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장소다.
두어번 가봤던 사람의 입장에서 썰을 풀어보자면..

일단 생각보다 건물의 디테일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다.
소개기 등만 보고 갔다가는 실망하는 경우도 많다.

위에 나온 리뷰의 경우에는 상당히 카메라 또는 렌즈의 특성과 구도를 잘 잡은 경우라고 말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초보의 경우 막상 가서 자리를 잡으려고 보면 원하는 구도를 잡기가 쉽지 않고,
또 주변 아파트 또는 고가도로가 사진에 다 나온다.
위에서는 야경을 이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야경도 마찬가지다. 오히려 고가도로 가로등 조명이 더 잘 나온다.
물론 가면 찍는 사람의 위치와 사진 받는 사람의 위치를 발모양 스티커를 붙여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는 있지만 글쎄..

써놓고 나니 단점만 늘어놨다.
내가 가서 느낀 것들이 이런 것들이었기에..

그래도 안가본 사람들에게는 한번쯤 가보라고 추천해보고 싶은 장소다. 이런 곳도 있구나- 하고.
하지만 나보고 가라그러면 입장료가 아까워서…. 안간다.
– 넌 갔다왔으니까 하는 말이지- 라면 할말은 없지만.
근데 어차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사람마다 다르니까. ㅎㅎ

그리고 또 한가지..
주위에 호수와 유수지가 있다. 그래서 그런지 11월만 되어도 밤에 벌써 꽤 춥다.
가실 분들은 따듯히 입고가시길.

Dr.kchris

Hello, I'm Dr.kchris, a neuroscience researcher. I love studying and trying new things and also love challenging myself. Have a great day! :)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